주식공부/기업분석

디오(A039840)

굳유 2020. 9. 27. 15:28

기업개요

 

  • 동사는 1988년 설립되어 의료기기와 인공치아용 임플란트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 동사가 공급하는 주력 제품군은 임플란트, DIONavi., Digtal 교정장치, 디지털 보철솔루션 등 총 4개 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음.
  • UV 임플란트, 디오나비 임플란트 시술 시스템을 중심으로 원데이 임플란트 보철을 완성할 수 있는 체어 사이드 솔루션등 시술자와 환자의 니즈를 충족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음.

기업 실적분석

 

종목코드

종목명

구분

결산

2020 2분기실적(억원) 전년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세전계속

순이익

매출액

영업이익

세전계속

순이익

사업이익 사업이익
A039840 디오 2Q 176 61 37 29 -6.8 454.6 -54.9 -55.4

기업 설명

 

주요 판매제품: 임플란트, 디지털임플란트, 디지털 교정장치, 디지털 보철솔루션 등으로 구성

 

 

 

“디오, 3분기부터 매출 회복…내년 미국서 성장 기대”

 

디오는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의 판매가 늘면서 임플란트 업종 내에서 탄탄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안주원 연구원은 “회사는 수출 비중이 70%에 달해 올 상반기 코로나 19 영향을 받았지만 2분기 실적을 저점으로 하반기에는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3분기부터 매출이 늘어 4분기에는 영업이익 1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영업이익도 늘어 1분기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산했다.

안 연구원은 “3분기에는 중국이 매출 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해 전체 매출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며 “미국 매출도 2분기에 비해 나아지며 4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내년에는 미국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성장을 기대했다. 안 연구원은 “디오는 미국에서 화이트캡홀딩스 치과기공소 대형치과그룹 등과 관계를 구축해 ‘디오나비’ 판매를 위한 다각화된 영업망을 확보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미국에서 폭발적인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고 했다.

 

미국시장 공략 전략

1. 미국대형병원과의 장기공급계약 체결

2. Whitecap Holdings 의 자회사 Whitecap Institute, 2500여명의 미국 치과의사에게 임플란트 시술교육을 제공.

3. 시공소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미국시장침투

 

중국시장 공략 전략

교육 중심의 전략으로 접근, 중국의 치과의사 중 임플란트 가능 인력은 20% 수준, 디지털 아카데미를 통해 디오나비 교육을 진행중이며 이는 매출로 이어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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